X선 필터, X선 영상 촬영 시스템 및 X선 영상 촬영 방법X-ray filter, x-ray imaging system and x-ray imaging method

본 발명은 X선 필터, X선 영상 촬영 시스템 및 X선 영상 촬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동적 X선 필터를 이용하여 X선 저선량 스캔 조건에서 X선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X선 필터는 X선 영상 촬영 시스템에 사용되는 필터로, X선을 통과시키는 개방된 제1 투과부; 및 X선을 투과시키는 폐쇄된 제2 투과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 투과부 및 상기 제2 투과부는 사선 방향으로 교대로 복수회 배열되고, 상기 제1 투과부 및 상기 제2 투과부를 통해 X선을 필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