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스크린 기반의 가상 위젯을 통한 볼륨 데이터 시각화 인터페이스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SYSTEM FOR VOLUME DATA VISUALIZATION INTERFACE THROUGH VIRTUAL WIDGET BASED ON TOUCH SCREEN

터치 스크린 기반의 가상 위젯을 통한 볼륨 데이터 시각화 인터페이스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인터페이스 방법은, 볼륨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인터페이스 방법에 있어서, 상기 볼륨 데이터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되는 볼륨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제1 상호 작용을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사용자의 제1 상호 작용에 기초하여 상기 볼륨의 내부의 시각화를 제어하기 위한 가상 위젯을 상기 볼륨 상에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가상 위젯에 따라 상기 볼륨 상에서 상기 볼륨의 내부를 부분적으로 가시화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