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 검증을 이용한 I/O 커널 구현의 강화HARDENING THE IMPLEMENTATION OF I/O KERNEL WITH FORMAL VERIFICATION

일 실시예에 따른 정형 검증(Formal Verification)을 이용한 입출력 커널 구현의 강화 기술이 개시된다.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정형 검증(Formal Verification)을 이용한 입출력 커널 구현의 강화 방법은, 입출력 커널의 강화를 위한 정형 검증을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정형 검증이 수행된 입출력 커널을 통해 신뢰실행환경에서 입출력 채널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