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동물의 다중 인지행동 훈련 또는 측정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및 방법Automated System and Method for Behavior Training and Measuring of Perceptual Cognition in Laboratory Animal

본 발명은 실험동물이 생활케이지 내에서 자유롭게 머물다가 행동실험 공간에 스스로 진입하게 유도함으로써, 사람의 개입없이 실험동물이 자동으로 학습 행동훈련 또는 측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다중 인지행동 훈련 또는 측정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하여 뇌의 다중 감각정보에 대한 인지능력을 훈련을 시키고, 변화된 뇌의 인지능력을 정확하게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원발명의 자동화 시스템을 이용하여, 뇌 인지기능 장애나 상실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해 개발되는 타겟 약물이 뇌 기능변화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약물 스크리닝 방법 또는 다양한 다중 감각자극을 활용한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