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옥시카바이드의 3 차원 구조체,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타이어 고무용 조성물THREE-DIMENSIOANL STRUCTURE OF SILICONE OXYCARBIDE,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AND RUBBER COMPOSITION FOR TIRE

본 발명은 실리콘 옥시카바이드의 3 차원 구조체,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타이어 고무용 조성물에 대한 것으로서, 실리콘 옥시카바이드의 3 차원 구조체는 중실 입자, 중공 입자, 중실 로드, 중공 로드, 중실 링 및 중공 링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형태이다. 실리콘 옥시카바이드의 3 차원 구조체는 탄소와 실리카의 특성을 모두 가져 양친성이 있기 때문에 고무 조성물의 보강성 충진재로 적용 시 우수한 물성을 가지며, 수십 nm 급 크기로서 수 nm 급의 분포도를 가지며, 탄소와 실리카의 비율 제어를 통하여 표면에너지 및 용액 내 분산성 제어가 가능하며, 3 차원 구조를 통하여 동일한 기계적 특성을 적은 질량으로 구현이 가능하며, 비등방성 형태를 이용하여 비등방성 기계적 특성 구현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