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양극 산화 알미늄 기반 적외선 방사체 소자INFRARED EMITTER DEVICE BASED ON POROUS ANODIC ALUMINUM OXIDE MEMBRANE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적외선 방사체 소자는 전자 회로를 포함하며, 일면에 적외선 반사면이 형성된 기판; 상기 적외선 반사면으로부터 이격 구비되며, 다공성 물질을 포함하는 멤브레인; 및 상기 기판 상에 형성되며, 일측이 상기 멤브레인과 연결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지지 기둥을 포함하고, 상기 기판에 인가된 전력은 상기 지지 기둥을 통해 상기 멤브레인으로 전달되어 열에너지를 발생시키며, 상기 발생되는 열에너지에 따라 상기 멤브레인으로부터 소정 크기의 에너지를 갖는 적외선이 방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