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고분자 물질 기반 에너지 생성 장치ELECTRICAL ENERGY GENERATOR BASED ON POROUS POLYMER

본 발명의 실시예들은 극성 분자 또는 이온을 함유한 극성 양성자성 용매가 기공이 부여되어 있으며 소수성 불소계 작용기가 결합된 금속 전극의 표면에 흡착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전기 이중층 효과에 의한 전위차를 활용하여, 제작된 용액 뿐만 아니라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용액을 기공이 부여되어 있으며 불소계 작용기가 결합된 금속 전극에 비대칭 흡착(adsorption)을 수행하여, 전극 사이에 위치한 극성 용매에 녹지 않아 강한 내구도를 갖는 술폰산 작용기를 가지는 다공성 고분자와 기공을 통해 유입되는 용매와의 반응을 통해 방출되는 양성자 이온으로 인해 생성되는 높은 전위차 및 전류를 장시간 유지하고 직류 형태의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고성능・고내구성 다공성 고분자 물질 기반 에너지 생성 장치 및 에너지 생성 장치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