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한 개인간 거래에서 상대방의 신뢰도를 측정하는 방법 및 시스템

Method and System for trust in interpersonal transactions through SNS

SNS를 통한 개인간 거래에서 상대방의 신뢰도 측정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SNS를 통한 개인간 거래에서 상대방의 신뢰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제1 사용자 및 제2 사용자로부터 거래 및 운영 관련 신뢰지수 요청을 받아 SNS 관리자에 대한 신뢰지수를 도출하는 단계, 제1 사용자 및 제2 사용자 각각의 친구 목록에 대하여 본성 특질을 파악하고 데이터화하는 단계, 제1 사용자 및 제2 사용자 각각에 대한 신뢰지수를 도출하기 위해 형태소 분석과 자연어 처리를 이용하여 거래 순간을 포착하는 단계 및 포착된 거래 순간에 대해 제1 사용자 및 제2 사용자 각각에 대한 신뢰지수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