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동작 분석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

REAL-TIME MOTION ANALYSIS METHOD AND DEVICE PERFORMING THE SAME

실시간 동작 분석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동작 분석 방법은, 신체 부위 중 일부를 둘러싸는 띠 형태의 마커를 부착한 사용자를 촬영한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이미지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동작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마커는, 복수의 단위 폴리곤들이 한 꼭지점을 공유하여 형성하는 제1 단위 패턴들이 일렬로 나열된 패턴을 포함하고, 상기 제1 단위 패턴들은, 인접한 제1 단위 패턴과 적어도 하나의 단위 폴리곤을 공유하고, 상기 단위 폴리곤들은, 내부에 식별 표지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