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전증 측정기기 및 뇌전증 측정 시스템APPARATUS AND SYSTEM FOR DETECTING SEIZURE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사용자의 두부에 배치되는 제1 바디부와, 상기 제1 바디부에 연결되며 뇌신경신호를 측정하는 제1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부와, 상기 제1 바디부에 연결되며 제공되는 뇌자극신호에 따라 뇌신경 치료자극을 뇌로 인가하는 자극부를 구비하는 제1 유닛 및 상기 제1 유닛과 전기적으로 연결되며, 사용자의 두부가 아닌 다른 신체에 배치되는 제2 바디부와, 상기 제2 바디부에 배치되며 상기 제1 유닛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부와, 외부 장치와 무선통신하기 위한 통신부를 구비하는 제2 유닛을 포함하는, 뇌전증 측정기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