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캘리브레이션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ALIBRATING CAMERAS

카메라 캘리브레이션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캘리브레이션 방법은 입체 촬영 장비에 포함된 복수의 카메라들을 이용하여, 입체 촬영 장비에 부착된 제1 패턴을 인식하여 입체 촬영 장비의 주변을 회전하는 드론에 부착된 제2 패턴을 촬영한 복수의 패턴 이미지들을 수신하는 단계 및 복수의 패턴 이미지들에 기초하여, 입체 촬영 장비에 포함된 복수의 카메라들을 캘리브레이션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입체 촬영 장비를 중심으로 비행하는 드론의 원형 궤도는 복수의 카메라들 각각에 의하여 제2 패턴에 포함된 최소 인식 영역이 촬영될 수 있도록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