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현용진 | - |
dc.contributor.advisor | Hyun, Yong Jin | - |
dc.contributor.author | 김기태 | - |
dc.date.accessioned | 2021-05-13T19:35:04Z | - |
dc.date.available | 2021-05-13T19:35:04Z | - |
dc.date.issued | 2020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11486&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84816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20.2,[iv, 63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뇌파반응(EEG)자료를 설문조사 자료와 함께 활용하여 유튜브 중간광고의 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유튜브 동영상과 중간광고의 맥락이 일치하는 경우에 광고삽입시점이 뒤일수록 광고처리수준이 높아져 Occipital Alpha Blocking 이 증가하였다. 또한, 광고삽입시점이 뒤일수록 광고에 대한 접근동기가 높아져서 Frontal Left Dominance 가 증가하였다. 광고에 대한 접근동기가 높아지면, 예상대로 광고태도는 낮아졌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유튜브▼a광고삽입시점▼a광고효과▼a광고정보처리▼aEEG | - |
dc.subject | YouTube▼aAd Placement▼aAd Effectiveness▼aAd Processing▼aEEG | - |
dc.title | 유튜브 광고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YouTube ad placement and effectiveness : ad processing as reflected by EEG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Kim, Kitae | - |
dc.title.subtitle | 광고정보처리와 EEG 반응을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