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 소자를 이용하여 전압을 측정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EASURING VOLTAGE USING AN OPTICAL ELEMENT

본 개시는 LTE(Long Term Evolution)와 같은 4G(4th generation) 통신 시스템 이후 보다 높은 데이터 전송률을 지원하기 위한 5G(5th generation) 또는 pre-5G 통신 시스템에 관련된 것이다. 본 개시에 따르면, 포켈스 셀을 이용하여 전압을 측정하는 장치는 인가되는 전계에 기반하여 입사되는 광의 굴절률을 변화시키는 포켈스 셀과, 입력되는 빔을 분기하는 적어도 하나의 비편광 빔 분배부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편광 빔 분배부로부터 분기되는 제1 빔을 편광하는 제1 편광판과, 상기 제1 편광판에 기반하여 편광된 광을 검출하는 제1 광 검출부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비편광 빔 분배부로부터 분기되는 제2 빔을 타원 편광하여 출력하는 1/4 파장판과, 상기 타원 편광된 제2 빔을 편광하는 제2 편광판과, 상기 1/4 파장판과 제2 편광판에 기반하여 편광된 광을 검출하는 제2 광 검출부와, 상기 제1 광 검출부에서 결정되는 제1 광 세기와, 상기 제2 광 검출부에서 결정되는 제2 광 세기에 기반하여 전압을 측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