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상황(서비스 변화, 리콜 사태 등)이 발생했을 때, 그 변화된 인식을 인스타그램 이미지와 텍스트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기업의 경영에 활용해 어떤 성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였다. SNS 중에서도 사진을 기반으로 감각적인 경향이 강한 매체인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BMW 화재 게이트 전후로 포스팅 한 사진과 해시태그 텍스트를 분석 대상으로 선택하였다. 2018년 8월 BMW의 화재는 최고조에 달했고 BMW社에서 사과문을 발표함으로써 공식화 되었다. 화재는 BMW520d 모델에 집중되어 발생했기 때문에 2018년 8월 전후인 2018년 6월부터 9월까지 4달간 BMW520d을 해시태그(#BMW520d)한 사진과 텍스트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브랜드 이미지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사진의 요소를 파악하였고, 이를 모니터링 하여 고객 소통 전략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