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감지 장치Touch sensing device

터치 감지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터치 감지 장치는, Tx 안테나(Antenna) 혹은 Rx 안테나로 기능하는 그리드(Grid) 전극들이 배치되어 복수의 전극 패턴을 형성하는 터치스크린 패널부, 상기 그리드 전극과 연결되어 상기 터치스크린 패널부에 전기신호를 인가하는 Tx 회로부, 상기 그리드 전극들과 연결되어 상기 복수의 전극 패턴에서 변화하는 정전 용량을 감지하는 Rx 회로부 및 상기 터치스크린 패널부, Tx 회로부 및 Rx 회로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