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극 기반 심전도 신호 증폭 장치Apparatus for amplifying ECG based on two-electrode

본 발명은 2개의 전극만을 사용하면서도 보다 안정적으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2 전극 기반 심전도 신호 증폭 장치에 관한 것으로, 이는 피검자 신체에 접촉되는 2 개의 전극; 상기 2개의 전극 각각에 연결되는 입력 양단을 구비하고, 상기 입력 양단을 통해 입력되는 생체 신호를 차동 증폭하여 증폭부 출력을 획득 및 출력하는 계측 증폭기; 상기 입력 양단에 인가되는 동상 모드 신호가 기 설정된 상한치 이상이면 제1 신호를 출력하고, 기 설정된 하한치 이하이면 제2 신호를 출력하는 제어부; 및 상기 입력 양단 각각에 병렬 연결되어, 상기 제1 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동상 모드 신호를 캐패시터에 충전하거나, 상기 제2 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캐패시터의 충전 전압을 상기 입력 양단으로 방전하는 2개의 전하 펌프 회로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