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신호를 이용한 주행 중 차량용 무선 충전 시스템 전원 제어Power Control of Wireless Charging System Using GPS Signal for Moving Electric Vehicle

전기 자동차의 기존 무선충전 시스템은 RFID 기술을 사용하였다. 이때, RFID 리더기는 차량 하부에 장착되고태그는 도로에 설치되었다. 하지만 이 방식은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차량에 대한 인식률이 떨어지고, 도로에 태그를 추가로 매설해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차량에서 전송된 GPS신호에 기반하여 차량 도착 시간을 예측하여 인버터 전원을 제어하는 새로운 방안을 제안하고 제안 방식이 RFID 기술 대비, 인버터 전원을 더욱 정확하게 제어함을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