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차원 이미지 생성 방법 및 장치THREE DIMENSIONAL IMAGE GENERATING METHOD AND APPARATUS

3 차원 이미지 생성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3 차원 이미지 생성 방법은, 광 신호를 객체에 투사(project)하는 단계와, 상기 객체에 반사된 광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반사된 광 신호를 상이한 위상을 가지는 복수의 복조(demodulation) 신호에 기초하여 복조함으로써 상기 반사된 광 신호를 수신한 위치와 상기 객체와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에 대한 3 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