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 음향 재생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3D sound reproducing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64
  • Download : 0
오디오 신호를 렌더링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오디오 신호를 렌더링하는 방법은 복수의 입력 채널 오디오 신호들 및 입력 채널 구성(configuration)을 수신하고, 복수의 입력 채널 오디오 신호들 중 입력 채널 구성에 따라 식별되는 제 1 높이 입력 채널 신호에 대한 제 1 HRTF(head-related transfer function) 기초 필터 지표를 선택하고, 출력 채널 오디오 신호들의 위치 정보에 따라 제 1 높이 입력 채널 신호에 대한 제 1 이득값들을 획득하고, 출력 채널 오디오 신호들에 의해 상승된(elevated)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제 1 HRTF 기초 필터 지표 및 제 1 이득값들에 기초하여, 제1 높이 입력 채널 신호를 포함하는 복수의 입력 채널 오디오 신호들을 고도 렌더링하고, 출력 채널 오디오 신호들을 수평면 상에 위치한 출력 스피커들을 통해 출력하고, 입력 채널 구성은 방위각 정보 및 고도각 정보를 포함한다.
Assignee
삼성전자주식회사,한국과학기술원
Country
KO (South Korea)
Application Date
2019-02-27
Application Number
10-2019-0023288
Registration Date
2020-12-16
Registration Number
10-2194264-0000
URI
http://hdl.handle.net/10203/281542
Appears in Collection
ME-Patent(특허)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