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인식을 위한 의류 랜드마크 특징 탐색 네트워크Fashion Landmark-Driven Feature Exploitation Network for Clothing Recognition

의류 영상은 non-rigid 성질을 가져서 알고리즘 적용이 힘들다. 이를 극복하여 Fabric과 Part의 분류 성능 향상을 위해서, 본 논문에서는 의류 랜드마크 특징정보를 활용한 의류 인식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방법은 의류의 문맥적 특징 정보를 활용하기 위해서랜드마크 국소화 과정에서 생성되는 특징 정보를 사용한다. DeepFashion 데이터셋에 대한 실험을 통해 제안하는 방법을 분석하고 해당 방법의 우수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