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력 발전용 터빈 날개 및 이를 포함하는 터빈TURBINE BLADE FOR SMALL HYDRO POWER AND TURBINE COMPRISING THE SAME

일 실시 예에 따른 소수력 발전용 터빈 날개는, 터빈의 회전축을 포함하는 평면에 대해 일정 각도로 기울어진 진입 깃; 상기 진입 깃의 하단에 연결되고, 만곡된 형상을 갖고, 상기 진입 깃으로 진입한 유체를 반경 방향 또는 하방으로 안내하는 가이드부; 및 상기 가이드부의 하단으로부터 후방으로 연장 형성되고, 유체를 후방으로 배출시키는 하부 배출 깃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