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 인프라에서의 핑거프린트 이용 방법 및 시스템FINGERPRINT UTILIZATION METHOD AND SYSTEM IN WIRELESS LAN INFRASTRUCTURE

본 발명은 (a) 휴대 단말에서 송출한 무선랜 신호에 기초하여 생성된 단말 감지 데이터를 연결된 2 이상의 무선랜 중계기로부터 핑거프린트 생성기가 수신하는 단계; 및 (b) 상기 핑거프린트 생성기가 상기 수신된 단말 감지 데이터 중 동일한 휴대 단말의 무선랜 신호로부터의 단말 감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핑거프린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선랜 인프라에서의 핑거프린트 이용 방법과 시스템에 관한 발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