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적 링크로 연결된 버스 시스템 및, 그러한 버스 시스템의 제어 장치 및 방법Bus system connected by mechanical link, and 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 of the bus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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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기계적 링크로 연결된 버스 시스템 및, 그러한 버스 시스템의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운전자가 운전하는 전방차량과, 그 전방차량과 기계적 링크로 연결되고 운전자가 없는 후방차량으로 구성된 버스 시스템의 운행에서, 후방차량이 전방차량 정보와 센서정보를 기반으로 자율 주행이 이루어지도록 전방차량 및 후방차량 각각을 제어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버스의 승객 수용 용량은 늘리되, 제작 단가를 낮추고 원활한 유지 보수가 가능하고, 시스템의 갑작스러운 고장이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안전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탄력적인 승객 수용 용량 변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버스 시스템을 제공하며, 또한, 차량이 선회할 때 차지하는 도로의 폭(선회 폭)을 최소화하고 경사로에서 원활한 주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기존 일반 버스 대비 차량의 운동 성능의 손실이 없으며, 주행에 있어 그러한 문제로 인한 운전자의 추가적인 훈련 또는 주의를 필요로 하지 않게 하는 버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Assignee
한국과학기술원
Country
KO (South Korea)
Application Date
2019-06-24
Application Number
10-2019-0075074
Registration Date
2021-02-01
Registration Number
10-2212960-0000
URI
http://hdl.handle.net/10203/280549
Appears in Collection
ME-Patent(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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