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영상정합 및 3D 영상 재구성에 기반한 파노라마 영상 생성 방법, 파노라마 영상 생성 장치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Method and apparatus for generating panoramic image,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based on 2D image registration and 3D image reconstruction

2D 영상정합 및 3D 영상 재구성에 기반한 파노라마 영상 생성 방법, 파노라마 영상 생성 장치 및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파노라마 영상 생성 방법은, 피사체의 방사선 촬영에 따른 복수의 투영 데이터(projection data)를 형성하는 단계; 상기 형성된 복수의 투영 데이터 중 연접하거나 또는 소정의 간격으로 상호 떨어져 있는 두 개의 투영 데이터에 각각 반영된 상기 피사체 전체 또는 일부의 형상의 위치 간의 거리가 최소화되도록 초점면을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추정된 초점면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투영 데이터를 재구성하여 파노라마 영상(panoramic radiogrph)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초점면을 추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위치 간의 거리는, 상기 두 개의 투영 데이터의 2D 영상정합에 기반하여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