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량 정전분무를 위한 추출판이 결합된 정전분무 시스템 및 이를 통한 정전분무 방법Electrostatic spray system combined with extraction plate for high flow electrostatic spraying and electrostatic spraying method through it

작동유체를 공급하는 유체 공급부, 상기 유체 공급부와 연결되어 액적을 생성하는 액적 생성부 및 고전압을 인가하는 제1 전원 공급부가 포함되는 정전분무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액적 생성부는 복수의 마이크로 노즐을 포함하는 마이크로 노즐 어레이 및 추출판을 포함하며, 상기 추출판은 상기 복수의 마이크로 노즐에 대응되는 홀 및 각 홀에 형성된 전극을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마이크로 노즐 각각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전분무 시스템이 개시된다. 추출판에 인가되는 전압 신호로 인하여 마이크로 노즐 어레이의 각 노즐 각각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기장 누화 현상을 개선하여 안정적인 정전분무 운영이 가능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