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특성기반 기업 투자가치평가 시스템Investment Valuation System based on Technology Innovation Characteristics

투자가치지수 그리고 기업 가치 평가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컴퓨터에 의해 실행되는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 있어서, 기업이 속하는 산업군, 기업에 해당하는 제품, 해당 제품관련 기술, 및 기업을 연계한 빅데이터(big data)를 대상으로, 기술이 속하는 산업군의 시장가치(External Market Value), 산업 내 기술가치사슬 관점에서의 기술가치(Internal Value of Technology), 시장에서의 시간에 따른 기술가치의 변화(Industry Life Cycle Value) 및 기술의 지적재산 관점에서의 중요도(Technology Network Value)를 기반으로 특정 기업이 보유한 기술자산의 가치를 분석하여 기술가치지수를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상기 기술가치지수에 기초하여 상기 특정 기업이 보유한 기술자산의 가치를 평가한 기술기반 기업가치 평가지수(TVI index)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