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 데이터를 이용한 신뢰지수 평가 및 예측 방법METHOD FOR EVALUATING AND PREDICTING TRUST INDEX USING SMALL DATA

스몰 데이터를 이용한 신뢰지수 평가 및 예측 방법이 개시된다. 컴퓨터로 구현되는 신뢰지수(trust index) 예측 방법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들 중 거래를 등록한 사용자 단말과 관련하여 수집된 상기 개인정보 데이터, 등록된 거래관련 데이터 및 상기 거래를 등록한 사용자 단말과 연관하여 저장된 히스토리 데이터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거래를 등록한 사용자 단말의 신뢰지수를 산출하는 단계, 다른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거래를 등록한 사용자 단말의 신뢰지수 제공을 요청받는 단계, 및 상기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서, 산출된 상기 신뢰지수를 상기 다른 사용자 단말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