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께와 폭이 함께 감소하는 음향 블랙홀 보 구조Acoustic black hole beam structure with converging width and thickness

두께와 폭이 함께 감소하는 음향 블랙홀 보 구조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두께와 폭이 함께 감소하는 음향 블랙홀 보 구조는, 일측에서 타측까지 연장형성되는 근저부; 및 두께와 폭의 감소 비에 따라 진동 증폭 비율을 갖도록 하기 위해, 근저부에 연결되는 일측에서 타측까지 연장형성되되, 일측에서 타측으로 연장될수록 두께와 폭이 함께 감소하는 형상으로 형성되는 종단부;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두께와 폭이 함께 감소하여, 전달되는 진동의 진폭을 크게 증폭시킴으로써, 진동 증폭비를 두께와 폭의 감소 비율에 따라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적은 두께 감소비로 종단의 두께가 보다 두꺼워도 종단의 두께가 매우 얇아야 하는 일반 음향 블랙홀 보 구조와 동일한 성능을 갖는 것이 가능하여, 종단의 두께를 일정한 크기로 유지할 수 있으므로 제조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그리고 종단에 감쇠재를 부착하는 것으로 기존 음향 블랙홀 보 구조와 같이 진동 감쇠장치로의 이용이 가능하여, 기존의 두께만 감소하는 음향 블랙홀 보 구조에 비하여 종단의 진동 면적이 좁으므로 필요한 감쇠재의 양이 적으며, 감쇠재를 적게 부착함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진동 감쇠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