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학습내용에 대한 망각 관리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forgetness management of Learning Material

학습자의 학습내용에 대한 망각 관리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학습자의 학습내용에 대한 망각 관리 시스템은 학습자가 시스템에 입장하면 빅데이터베이스부를 조회하여 학습자의 현재 상황을 검토한 후 학습자의 학습내용에 대한 망각 관리 프로세스를 제어하는 유닛 프로세스, 학습자에게 제공할 학습섹션과 평가섹션을 선정하는 섹션 선정부, 자료 보관부에서 선택된 학습섹션과 평가섹션에서 학습자의 각 섹션에 대한 레벨에 기초하여 해당 레벨의 문제 및 동영상을 호출하여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지속성 프로세스부, 제공된 학습섹션의 문제 및 동영상과 평가섹션의 문제가 학습자에 의해 이행된 후, 각 섹션의 망각곡선그래프의 개형을 빅데이터베이스부에 망각곡선을 업데이트하는 섹션 망각곡선 업데이트부 및 학습자가 이행한 평가섹션의 문제에 기초하여 해당 섹션의 측정치를 업데이트하는 섹션 측정치 업데이트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