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아키텍쳐 상의 동적 프로그램 수정 탐지 기술METHOD AND APPARATUS FOR DBI DETECTION ON ARM ARCHITECTURE

일 실시예에 따른 탐지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동적 프로그램 수정 탐지 방법은, ARM 아키텍쳐 또는 ARM 아키텍쳐의 동적 바이너리 계측(Dynamic Binary Instrumentation) 환경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 임의의 코드를 삽입함에 따라 변조된 코드가 동작되는 차이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추정된 차이 정보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의 실행 환경을 자발적으로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