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컴퓨팅을 위한 설득적 인터랙션 제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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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와 시스템간의 간극을 최소화 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 이러한 간극의 최소화는 기기의 사용성을 높였지만 반대로 과도사용과 같은 부정적인 문제도 초래하였다. 인터랙션 제한 프레임워크는 긍정적인 행동 유도를 위하여 인터랙션 시스템의 성능을 의도적으로 낮추는 것에 바탕을 두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설득적 인터랙션 제한에 대한 배경 및 개념을 소개하고 다양한 응용 사례와 연구 방향에 대해서 논의한다.
Publisher
한국HCI학회
Issue Date
2019-02-13
Language
Korean
Citation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URI
http://hdl.handle.net/10203/277583
Appears in Collection
CS-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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