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제어 정보를 송수신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TRANSMITTING AND RECEIVING FOR CONTROL INFORMATION IN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기지국의 동작 방법은, 다수의 단말들 각각으로부터 수신한 채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다수의 단말들이 중첩하여 사용하도록 할당된 자원에 대하여 상기 다수의 단말들 각각이 사용하기 위한 전력들을 결정하는 과정과, 상기 결정된 전력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는 자원 정보를 상기 다수의 단말들 각각으로 송신하는 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