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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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장재현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진아 | ko |
dc.date.accessioned | 2020-11-03T01:55:21Z | - |
dc.date.available | 2020-11-03T01:55:21Z | - |
dc.date.created | 2020-11-02 | - |
dc.date.created | 2020-11-02 | - |
dc.date.issued | 2020-07-08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KCGS) 2020 학술대회, pp.22 - 2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77068 | - |
dc.description.abstract | 일상생활에서 손과 유체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는 유체의 특성, 손의 자세와 움직임에 따라 유체 가 신체 표면에서 생성하는 다양한 압력 필드를 체험한 다. 가상 환경 유체 시뮬레이션 내 사용자 상호작용을 통한 유체 시뮬레이션의 현실감을 개선하기 위해 SPH 유체 시뮬레이션에서 계산된 압력 필드를 초음파 비접 촉식 햅틱 장치를 통해 유사한 음압 필드를 제공하는 유체 촉감 렌더링 기술을 제안한다. 유체와 상호작용 할 시 손의 자세와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압력 필드를 제공하여 유체 시뮬레이션의 몰입감을 증대할 수 있었 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 - |
dc.title | 초음파 비접촉식 SPH 유체 촉감 렌더링 | - |
dc.title.alternative | SPH Fluid Tactile Rendering for Ultrasonic Mid-air Haptics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22 | - |
dc.citation.endingpage | 23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KCGS) 2020 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KO | - |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 | 온라인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박진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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