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G1 당단백질을 포함하는 융합 단백질을 함유하는 발기부전, 허혈성 질환 또는 말초 신경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erectile dysfunction, ischemic disease or peripheral neurological disorder comprising fusion protein comprising LRG1 protein

본 발명은 LRG1 당단백질을 포함하는 융합 단백질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발기부전, 허혈성 질환 또는 말초 신경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LRG1 당단백질 또는 LRG1-Fc 융합 단백질은 내피세포 및 신경세포 특이적인 단백질의 수준을 증가시켜 음경 해면체 내피세포 및 신경세포의 재생을 유도하고 음경 발기력을 증가시키는 등 우수한 발기부전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는바, 발기부전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LRG1 당단백질 또는 LRG1-Fc 융합 단백질은 혈관 및 신경 재생 효과를 가지고 있어, 허혈성 질환 또는 말초 신경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