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서식 교정 방법METHOD FOR COLLECTING FORMAT OF DOCUMENT

본 발명은 문서를 만드는 작업의 완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문서 서식 교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문서 서식 교정 방법은 파워포인트에 포함된 정보 각각의 서식을 검출하는 단계; 기 설정된 기준 서식을 기반으로 서식 교정이 필요한 부분을 검출하는 단계; 편집 모드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편집 모드가 수동 편집 모드이면, 서식 교정이 필요한 위치와 내용을 포함하는 메시지를 출력하여 사용자가 수동 교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단계; 및 상기 편집 모드가 자동 편집 모드이면, 상기 기 설정된 기준 서식에 따라 상기 서식 교정이 필요한 부분을 자동 교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