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내 사운드 제어방법 및 차량용 AVN 시스템SOUND CONTROLLING METHOD AND AUDIO VIDEO NAVIGATION SYSTEM IN VEHICLE

본 발명에 따른 차량용 AVN 시스템은 사운드 소스를 입력받기 위한 복수의 소스 공급부, 복수의 소스 공급부로부터 입력된 복수의 사운드 소스 중 적어도 하나, 및 사운드 소스의 포커싱 영역을 선택하기 위한 사용자 조작부, 선택된 사운드 소스의 출력을 포커싱 영역에 포커싱하기 위한 음원 신호를 생성하는 프로세서 및 음원 신호를 출력하는 다채널 앰프를 포함한다. 이에 의하여, 차량 내에서 출력되는 각 사운드의 포커싱 영역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특히, 차량 내 스피커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각 사운드의 포커싱 영역을 용이하게 선택하고 조절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차량에 구비된 AVN 장치의 교체 없이 외장형 프로세서의 부가만으로 차량 내 사운드 소스 및 포커싱 영역을 선택하고 조절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