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사면체형으로 배열된 초소형 음향센서 어레이를 이용한 소형의 전방향 음향 카메라A compact omnidirectional acoustic camera using an array of small acoustic sensors configured in a tetrahedron

정사면체형으로 배열된 초소형 음향센서 어레이를 이용한 소형의 전방향 음향 카메라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음향 카메라는, 음향 신호들을 수집하는 다수의 음향센서 모듈들, 음향 신호들을 수집하는 공간을 촬영하는 다수의 카메라들 및 음향센서 모듈들에서 수집된 음향 신호들로부터 카메라들을 통해 촬영되는 공간 상에서 음원들의 위치를 추정하는 처리부를 포함하고, 다수의 음향센서들의 중심은, 다수의 카메라들의 중심과 일치한다. 이에 의해, 음향 카메라를 소형으로 구현하면서도, 전방향에서 음원의 위치를 정확하게 추정하여 표현할 수 있게 되며, 소형화에 따른 비용 절감은 물론 휴대의 간편성 등이 크게 향상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