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중요도 모드에 따른 패킷 스케줄링 방법, 그 방법을 구현한 컴퓨터프로그램 및 그 방법을 수행하는 스위치 장치Packet scheduling method by using mixed-criticality mode in software-defined network system, computer program therefor, and switch apparatus therefor

본 발명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다중 중요도 모드에 따른 패킷 스케줄링 방법, 그 방법을 구현한 컴퓨터프로그램 및 그 방법을 수행하는 스위치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종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개선하여 새로운 설계 및 구현을 제시하기 위한, 다중 중요도(Mixed-Criticality, MC) 모드를 적용하여 구현한 패킷 스케줄링 방법, 그 방법을 구현한 컴퓨터프로그램 및, 그 방법을 수행하는 스위치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종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의 기술적 제약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차세대 임베디드 네트워크 표준이 될 이더넷 기반의 네트워크에서 고효율의 적응형 실시간 네트워크 플로우 스케줄링이 가능하도록 하여 시스템 실시간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와 같은 복잡한 사이버-물리 시스템(CPS: Cyber-Physical Systems)의 내부 네트워크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기반 기술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패킷 스케줄링 방법, 그 방법을 구현한 컴퓨터프로그램 및 그 방법을 수행하는 스위치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