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환경에서 Visible light communication을 활용한 환경 인식 방법ENVIRONMENT RECOGNITION METHOD USING VISIBLE LIGHT COMMUNICATION IN AR ENVIRONMENT

AR환경에서 Visible light communication을 활용한 환경 인식 기술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환경 인식 방법은, 객체에 부착된 라이파이 태그를 트래킹하는 단계; 상기 트래킹된 객체에 부착된 라이파이(Li-Fi) 태그를 통하여 객체의 식별정보를 인식하는 단계; 상기 인식된 객체의 식별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객체와 연관된 서비스를 연결하는 단계; 및 상기 객체와 연관된 서비스가 실행됨에 따라 상기 객체에 홀로그램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