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형 통신 단말 기반 긁음 행위 모니터링 시스템 및 이의 가려움 관리 방법System for monitoring scratch motion based on a wearable communications terminal and method for managing itching conditions

본 발명은 착용형 통신 단말 기반 긁음 행위 모니터링 시스템 및 이의 가려움 관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는 사용자 손목에 착용되어, 가려움 해소를 위한 긁음 행위에 의해 발생되는 손목 움직임을 센싱하는 손목 착용형 단말; 상기 손목 착용형 단말의 센싱 데이터를 수신 및 분석하여, 긁음 패턴을 추출하는 사용자 단말; 및 사용자 상황을 확인 및 분석하여 가려움 발생 요인을 유추하고, 상기 긁음 패턴을 상기 가려움 발생 요인에 따라 분류 및 분석하여 상기 가려움 발생 요인과 긁음 횟수간 상관관계를 추출 및 안내하거나, 상기 긁음 패턴을 일/주/월/년 단위로 분류 및 분석하여 긁음 패턴의 변화 추이를 산출 및 안내하는 모니터링 서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