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 서비스 제공 장치APPARATUS FOR PROVIDING TACTILE TOUCH SERVICE

본 발명은 물체 접촉에 의한 촉감을 센싱 및 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촉감 서비스 제공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촉감 서비스 제공 장치는 물체 접촉에 의한 촉감 변화 패턴을 센싱 또는 재현하는 촉감 인터페이스; 상기 촉감 인터페이스의 센싱 결과에 상응하는 촉감 정보를 생성 및 출력하는 촉감 정보 생성부; 상기 촉감 정보에 상응하는 촉감 변화 패턴이 재현되도록 상기 촉감 인터페이스를 동작 제어하는 촉감 재현부; 및 외부 장치와의 통신 채널을 형성하고, 상기 촉감 정보를 송수신하는 통신부를 포함하며, 상기 촉감 변화 패턴은 압력, 진동, 및 온도 중 적어도 하나의 변화 패턴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