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양자점 자체 발광 구조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발광 소자GRAPHENE QUNATUM DOT SELF-LUMINESCENT STRUCTURE, MANUFACTURING METHOD FOR THE SAME, AND LUMINESCENCE DEVICE COMPRISING THE SAME

발광 구조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발광 소자가 개시된다. 적어도 하나 이상의 그래핀 양자점-육방정계 질화붕소 박막층; 을 포함하고, 상기 그래핀 양자점-육방정계 질화붕소 박막층은, 육방정계 질화붕소 박막 내에 적어도 하나의 그래핀 양자점이 삽입된 것인, 발광 구조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발광 소자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