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셀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가상 셀 형성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FORMATING VIRTUAL CELL IN A VIRTUAL CELL NETWORK SYSTEM

본 발명은 하나의 매크로 셀 내에 복수의 가상 셀들이 위치하는 가상 셀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가상 셀을 형성하는 분산 소형 기지국과 링크를 설정한 복수의 사용자 단말들 중 하나 또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 대해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 및 방법을 제안한다.이를 위해 복수의 가상 셀 각각에서 사용자 단말 별로 측정된 경로 손실들과 사용자 특성들의 공유에 의해, 임의의 가상 셀에서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하나 또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한 하나 또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 각각에 대한 피드백 할당량을 계산한다. 상기 계산된 피드백 할당량에 관한 정보는 상기 선택된 하나 또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게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