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성제어 압축착화 엔진의 연소상 제어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MBUSTION PHASE CONTROL ON RCCI COMBUSTION ENGINE

개시된 반응성제어 압축착화 엔진의 연소상 제어 방법은, 반응성이 서로 다른 제 1 연료와 제 2 연료가 공급된 엔진의 반응성제어 압축착화에 따른 연소에 의한 엔진의 상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와, 엔진의 상태 정보를 기초로 엔진의 반응성제어 압축착화에 따른 연소에 의한 현재 운전점을 확인하는 단계와, 엔진에 대한 제 1 연료의 공급량과 제 2 연료의 공급량을 기초로 제 1 연료보다 고반응성을 갖는 제 2 연료에 대한 제 1 연료의 실제 연료 대체율을 계산하는 단계와, 현재 운전점에 대해 기설정된 제 1 연료의 요구 연료 대체율을 획득하는 단계와, 실제 연료 대체율과 요구 연료 대체율을 비교한 결과에 기초하여 반응성제어 압축착화를 위한 제 1 연료와 제 2 연료의 공급 비율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