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락을 이용하여 문서를 검색하는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RETRIEVING DOCUMENTS USING CONTEXT

맥락을 이용하여 질의와 관련된 문서를 검색하는 검색 시스템으로서, 입력된 질의(query)의 맥락 정보에 대한 제1 임베딩 벡터 및 문서들 각각의맥락 정보에 대한 제2 임베딩 벡터들을 생성하고, 상기 제1 임베딩 벡터와 상기 제2 임베딩 벡터들을 각각 비교하여 상기 질의와 상기 문서들 사이에 맥락 정보의 유사도를 각각 결정하는 맥락 유사도 결정부, 그리고 상기 유사도를 기초로 상기 문서들을 정렬한 검색 결과를 생성하는 검색 결과 표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