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지능 데이터 수집 동작의 제어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NTROLLING INTELLIGENT DATA COLLECTING OPERATION IN INTERNET-OF-THINGS SYSTEM

본 실시예는, 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지능사물의 지능 데이터 수집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네트워크 리소스 관리자의 동작방법에 있어서, 지능형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제공장소에 관한 서비스 히스토리 정보와 상기 지능형 서비스의 제공에 이용되는 복수의 지능사물들 각각의 수행기능 및 동작 상태에 관한 지능사물 협업특성 정보를 로컬 스마트 허브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상기 서비스 히스토리 정보에 기초하여 지능사물 별 소정의 패턴을 갖는 지능 데이터 수집-룰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지능사물 협업특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지능 데이터의 수집 횟수가 최소화되도록 잡 스케쥴링(job-scheduling)함으로써, 상기 지능 데이터 수집-룰을 최적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리소스 관리자의 동작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