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 장치의 이동성 지원을 위한 송신 장치의 다중 안테나 빔 형성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MULTI-ANTENNA TRANSMIT BEAMFORMING TO SERVE RECEIVER MOBILITY

수신 장치의 이동성 지원을 위한 송신 장치의 다중 안테나 빔 형성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일 측면에 따른 송신 장치의 다중 안테나 빔 형성 방법은 다중 안테나를 가진 송신 장치에서 복수의 수신 장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다중 안테나를 가진 송신 장치에서 추가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이동성을 가진 수신 장치를 고려하여 전체적인 송신 빔을 형성하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이동성을 가진 수신 장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