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 컨텐츠 추천 모델 제공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PROVIDING HETEROGENEOUS CONTENTS RECOMMENDATION MODEL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이종 컨텐츠 추천 모델 제공 장치는 복수의 제1 컨텐츠의 각각으로부터 제1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제1 특징 벡터 추출부, 복수의 제2 컨텐츠의 각각으로부터 제2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제2 특징 벡터 추출부 및 제1 및 제2 특징 벡터가 동일한 특징 공간(feature space) 내에 표현되는 경우, 매핑 관계가 존재하는 두 컨텐츠를 기초로 생성된 두 특징 벡터끼리의 거리는 특징 공간 내에서 가까워지도록 변환하면서, 제1 특징 벡터끼리의 거리 관계 및 제2 특징 벡터끼리의 거리 관계는 유지되도록 제1 및 제2 특징 벡터를 변환하는 기계 학습 모델을 생성하는 모델 학습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