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기에서 광자 추출에 기반한 양자 암호 키 분배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Distributing Quantum Secure Key Based on Photon Subtraction of Receiver

본 발명은 역방향 후처리 방식으로 양자 암호 키를 분배하되, 공격자(Eve)에게 암호 키가 노출되지 않아 보안성을 더욱 더 강화할 수 있고 암호 키 생성율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수신기(Bob)에서 광자 추출(photon subtraction) 후에 수신 양자 상태로부터 비트정보를 검출해 양자 암호 키를 산출하고 공유하는, 연속 변수 양자 암호 키 분배 프로토콜에 따른 양자 암호 키 분배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