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메모리의 영구적 데이터 삭제 및 저장장치의 재사용을 가능케 하는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장치 및 방법HARDWARE-BASED SECURITY DEVICE AND METHOD THAT ENABLES PERMANENT DATA ERASE AND REUSE OF STORATGE IN FLASH MEMORY

본 발명의 목적은, 플래시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의 물리적・하드웨어적・영구적 지워짐 및 재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상기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장치는, 메모리 칩을 수용할 수 있는 내열 용기, 및 상기 내열 용기에 수용된 메모리 칩에 대해 에너지를 제공하여, 상기 메모리 칩의 온도를 200~300℃ 범위 내로 상승시키는 가열 장치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마이크로파를 플래시메모리 칩에 흡수시켜, 플래시메모리 셀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물리적・하드웨어적・영구적으로 지울 수 있으며, 그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기존의 오버라이트 방식에 비해 짧으며, 그 소요시간이 플래시메모리의 용량에 의존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파를 이용하여 많은 양의 칩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처리 이후 재사용이 가능하기에, 생산성 및 경제성 또한 기존의 방식에 비해 더 뛰어나다. 본 발명을 통하여, 플래시메모리의 하드웨어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강화된 정보보안 방식을 구현할 수 있다.